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강한게 최고! 먼치킨 웹툰 추천 1탄

by dailylife 2023. 7. 26.
728x90

안녕하세요 Daily Life 입니다.

오늘은 저도 즐겨보고 있는 웹툰에 대해 설명하려고 하는 데요. 저는 장르의 구분 없이 웹툰을 즐기는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먼치킨 웹툰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러면 완결된 작품이나 아직도 연재가 진행되고 있는 먼치킨 웹툰 중에 어떤 것들이 있고 그 중에 어떤 것들을 먼치킨 웹툰 추천해 드리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간 점 참고 부탁드리고 강한 게 최고! 먼치킨 웹툰 추천 TOP5을 소개해 드겠습니다.



강한게 최고! 먼치킨 웹툰 추천 1탄

강한게 최고! 먼치킨 웹툰 추천 1탄
No.01 나 혼자만 레벨업
연재 사이트 : 카카오웹툰
원작 : 웹소설
작가 : 추공, 장성락(작화)
장르 : 현대 판타지, 액션, 헌터
웹툰 소개 : 10여 년 전, 다른 차원과 이쪽 세계를 이어 주는 통로 ‘게이트’가 열리고 평범한 이들 중 각성한 자들이 생겨났다. 게이트 안의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각성자. 그들을 일컬어 ‘헌터’라 부른다. 그러나 모든 헌터가 강한 것은 아니다. 내 이름은 성진우. E급 헌터다. 저급 던전에서조차 죽을 고비를 넘겨야 하는 ‘인류 최약병기’. 무엇 하나 내세울 것 없는 형편에 저급 던전으로 근근이 생계를 이어가던 그는, D급 던전 속에 숨겨진 최악의 난이도의 이중 던전을 만난다. 그리고 결국… 죽음을 맞이하려던 순간, 그는 기이한 능력을 얻게 된다. 오직 그에게만 보이는 게임 퀘스트 창! 오직 그만이 알게 된 레벨 업의 비밀! 퀘스트를 따라 수련하고 몬스터를 사냥하면 레벨이 오른다. 오직 그 혼자만! 최약체 헌터에서 최강 헌터로 각성하다!

먼치킨 웹툰 중 레전드 오브 레전드, 나 혼자만 레벨업 이를 처음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들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 데요. 작화부터 스토리까지 어느 거 하나 빠지는 거 없이 완벽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 명작 중에 명작입니다. 원작은 소설이며 양산형 소설로 오해할 수도 있지만, 그 수많은 소설들 중에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품은 몇 개 없는 데요. 그중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나 혼자만 레벨업입니다. 이 작품은 웹툰으로 론칭하고 더욱더 인기를 끌게 되었는 데요. 실제로 웹툰을 보고 소설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탄탄한 스토리화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은 소설입니다. 하지만 웹툰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작화에 있지 않을까 하는 데요. 기존의 웹툰들보다 퀄리티 높은 작화와 전투씬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었는 데요. 혹시 아직 이 먼치킨 웹툰을 보지 못했다면 꼭 보셔야 하는 작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강한게 최고! 먼치킨 웹툰 추천 1탄
No.02 신의 탑
연재 사이트 :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원작 : 웹툰
작가 : SIU
장르 : 퓨전 판타지, 탑등반, 능력자 배틀
웹툰 소개 :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 라헬을 찾기 위해 광대한 세계 그 자체인 '탑'을 오르기 시작한 소년 스물다섯번째 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T.U.S라는 세계관의 일부에 속하며 탑이라는 독특한 공간을 배경으로 삼고 있다. 탑의 다음 층으로 가기 위해서는 각 층의 관리자가 내는 시험에 통과해야만 하며, '탑의 끝까지 오른 자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기본 설정이다.

한국 웹툰계에 3대장이 있던 시설 갓 오브 하이스쿨, 노블레스와 함께 신노갓이라고 불리며 웹툰계 대표 인기작으로 자리하게 된 신의 탑입니다. 요즘의 먼치킨 웹툰들이 처음부터 성장해 있는 주인공이 대세라면 신의 탑의 경우 전형적인 성장물로써 특별함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는 데 재미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작가의 T.U.S라는 세계관은 먼치킨 웹툰뿐만 아니라 기존의 웹툰들 중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유일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관의 완성도 또한 좋아  T.U.S 세계에 빠지는 분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전통 느낌의 먼치킨 웹툰을 찾고 있다면 저는 신의 탑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강한게 최고! 먼치킨 웹툰 추천 1탄
No.03 템빨
연재 사이트 : 카카오웹툰
원작 : 웹소설
작가 : 이동욱, Team Argo(작화)
장르 : 게임 판타지
웹툰 소개 : [신영우 (유저 네임: 그리드)] 세계 최고의 가상현실 게임 <SATISFY>. 현실에서나, 게임 속에서나, 불운은 항상 그의 곁을 맴도는데.... 퀘스트 수행 중 우연히 발견한 게임 속 로또, '파그마의 기서'. 20억 명이 넘는 유저 중 유일한 최강의 레전드리 직업으로 전직. "어떻게 아직 살아있는 거지...?!" "뭐, 특별한 건 없고..." "템빨이죠." 지긋지긋한 불운과 악몽 같은 빚쟁이 인생에서 벗어난 최강 플레이어 "그리드". 고인 물도 울고 갈 끝판왕이 찾아온다! [<SATISFY>에 접속합니다.]

한때 인기를 끌었으나 몰락해 가던 게임 판타지 소설을 다시 주목하게 만든 웹소설, 템빨을 원작으로 하여 웹툰화에 대성공한 템빨입니다. 먼치킨 웹툰으로 주인공이 점점 강해지는 성장물이며 게임 판타지라는 특이성이 있습니다. 게임을 소재로 다루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 위주로 스토리가 이어지며 템빨이라는 제목 그대로 아이템의 능력을 이용하여 난관을 해처 가는 게 재미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주인공의 능력과 캐틱터 성이 스토리의 진행에 있어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잡아줘 매번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먼치킨 웹툰이 탄생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게임을 즐기시는 분이나 게임 판타지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먼치킨 웹툰, 템빨입니다.



강한게 최고! 먼치킨 웹툰 추천 1탄
No.04 사신소년
연재 사이트 :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원작 : 웹툰
작가 : 류
장르 : 학원액션, 다크 판타지, 이능력 배틀
웹툰 소개 : 수명을 대가로 죽은 자의 능력을 빌리는 소년. 독특한 설정과 수려한 그림체 등으로 연재 초기부터 조회수 상위권에 들어가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1화의 마지막 장면은 상당한 임팩트를 주면서 일찍이 사신소년이 높은 인기를 얻는 데 큰 공을 세웠다. 특히 전투씬의 작화가 큰 호평을 받는다. 오죽하면 스토리로 비판을 받긴 했어도 작화로는 호평 일색이다.

수명을 대가로 능력을 빌린다는 부분이 재미있고 1화의 임팩트만으로 수많은 팬을 사로잡은 사신소년입니다. 능력이 능력인 만큼 먼치킨 웹툰인데요. 배틀만이 아닌 일상에서도 티켓을 사용하는 모습이 나름 특이했습니다. 스토리적인 부분으로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작화의 퀄리티만큼은 호평일색이기 때문에 작화의 퀄리티 있는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강한게 최고! 먼치킨 웹툰 추천 1탄
No.05 전지적 독자 시점
연재 사이트 :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원작 : 웹소설
작가 : UMI, 슬리피-C(작)
장르 : 현대 판타지, 성좌, 책빙의, 아포칼립스
웹툰 소개 : '이건 내가 아는 그 전개다' 한순간에 세계가 멸망하고, 새로운 세상이 펼쳐졌다. 오직 나만이 완주했던 소설 세계에서 평범했던 독자의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 싱숑의 현대 판타지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을 웹툰화한 작품. 작화는 3B2S의 슬리피-C 팀, 각색은 레드 세븐의 UMI가 담당했다. 제작은 엘세븐이, 제작 지원은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담당했다가 엘세븐(현 레드세븐)이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의 관계사가 되어서 지원사가 아닌 제작사가 되었다. 단행본은 A.tempo Media에서 담당했다.

카카오페이지에 나 혼자만 레벨업이 있다면 네이버의 시리즈에는 전지적 독자 시점이 있다는 말이 있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원작 웹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인데요. 주인공 보다 더 주인공 같은 등장인물과 미래를 알고 있는 주인공의 활약이 돋보이는 먼치킨 웹툰입니다. 캐릭터마다 각각의 매력이 있고 원작인 소설인 만큼 스토리면에서도 튼튼한 먼치킨 웹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지적 독자시점을 재미있게 즐기신 분들이라면 먼치킨 웹툰으로 재탄생한 전지적 독자 시점을 보시는 건 어떨까요? 물론 먼치킨 웹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도 강추드립니다.


마치며, 우선 5개의 먼치킨 웹툰들 먼저 소개해 드렸는 데요. 앞으로도 2탄, 3탄 등 새로운 먼치킨 웹툰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순번의 경우 순위가 아닌 그거 편하게 소개하기 위한 번호일 뿐이니 오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먼치킨 웹툰 추천 2탄도 기대해 주세요!

728x90